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제2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지킴이' 출범
18명 위촉·발대식 개최... 이홍인 위원장 등 임원진 선출 "청소년 권리 신장·활동 공간 개선 위해 적극 활동할 것" 다짐
2025-03-17 구혁탄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이 올 한 해 동안 청소년 활동을 이끌어갈 제2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지킴이'를 출범시켰다.
서귀포시는 지난 15일 청소년운영위원 18명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로써 청소년활동의 핵심인 자치기구의 참여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날 행사는 1부 발대식과 2부 워크숍으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위촉장 수여, 임원선출, 취임사 등이 이루어졌고, 2부 워크숍에서는 소양교육(참여활동이란 무엇인가?)을 통해 청소년 참여기구를 이해하고 주도적인 참여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원선출 결과, 위원장에는 이홍인(학교 밖), 부위원장에 허지승(중문고 1학년), 서기에 김가윤(삼성여고 1학년)이 각각 선출됐다.
이홍인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오늘 위촉식을 계기로 자발적·주도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여 청소년의 권리 신장과 지역사회 변화에도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시설환경 모니터링을 통한 정책 제안으로 서귀포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이 가장 오고 싶은 청소년 활동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청소년이 자율적 참여 활동을 통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