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59회 도민체육대회 성화안치식 개최

오순문 시장-김태문 체육회장 성화 점화... 화합과 전진 기원 지역상권 살리기 캠페인·자전거 동호회 참여 등 다채로운 행사

2025-04-17     구혁탄

서귀포시가 지난 16일 제59회 제주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서귀포시청 1청사 앞마당에서 서귀포시 성화안치식을 개최했다.

이날 성화 최종 구간(서홍동주민센터-서귀포시청 1청사) 주자는 지역사회 주요 기관인 서귀포시체육회, 서귀포시상공회, 서귀포시관광협의회 임원 및 종목단체 회원들이 함께했다.

해당 구간 성화봉송 참여자는 지역상권 살리기 소비촉진 캠페인, 26년 전국체전 성공개최 기원을 의미하는 피켓 퍼포먼스를 실시했다.

또한 서귀포시 자전거 동호회 회원들도 자전거를 주행하며 성화봉송에 참여해 흥미를 더했다.

성화 안치식은 서귀포 시민과 성화 주자, 관계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주자 성화의 불꽃은 오순문 서귀포시장과 김태문 서귀포시체육회장이 인계받아 성화대에 점화하며, 도민체전의 서막을 열었다.

오순문 시장은 행사에서 도민체육대회에서의 서귀포시 선수단들의 선전을 응원하며, "도민체전이 70만 제주도민을 하나로 잇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시민 여러분의 응원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