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그릇 인증하세요" 지구의 날 기념 환경 보호 이벤트 개최

환경 보호 분위기 조성, 참여자 100명 추첨 친환경 생활용품 지급 완그릇 인증 통해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실천 유도

2025-04-21     구혁탄

서귀포시가 오는 26일 제주 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개최되는 지구의 날 기념 '지구사랑 페스티벌' 행사에 앞서 환경 보호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전 이벤트를 펼친다.

4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남김없이 먹어요! 완그릇 인증하기이벤트는 음식을 남기지 않고 식사 후 깨끗이 비운 그릇의 사진을 찍어 인증함으로써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일상 속 환경 보호 실천을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도내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서귀포 시민뿐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실리콘 지퍼백 세트(25) 등 환경친화적 물품이 제공되며 참여는 네이버폼을 활용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리는 지구사랑 페스티벌에서 상품을 배부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이벤트는 단순히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시민이 직접 실천하는  환경 보호에 기여한다는 자긍심을 느끼게 해 지속 가능한 음식 소비 습관 확립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귀포시 생활환경과(064-760-29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