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릉부릉 건강쿠킹버스' 서귀포 서부지역 향해 달려간다

영양취약계층 105명 대상 맞춤형 식생활 교육 제공 지역농산물 활용한 건강식 조리법 전수로 식습관 개선 도모

2025-04-25     구혁탄

서귀포보건소(소장 현승호)2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서귀포시 서부지역 영양취약계층을 찾아가는 '건강쿠킹버스' 영양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서부보건소 주차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 임산부, 만성질환자, 치매환자 등 영양관리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들을 위한 맞춤형 식생활 교육으로, 7회에 걸쳐 105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균형 잡힌 식단 구성법과 올바른 식품 선택 요령 등의 이론 교육을 받은 후, 건강식 조리실습을 통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요리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달리는 건강쿠킹버스'는 다양한 조리 기구와 실습 공간을 갖춘 이동형 교육버스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농산물을 활용한 조리법을 중점적으로 소개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은 물론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식생활 개선이 필요한 취약계층들이 영양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농산물 활용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주민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