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건강 증진 위한 '2025 서귀포 시민건강 걷기' 행사 개최

5월 31일 자구리공 일대서... 500명 사전모집 '일상 속 걷기실천으로 빛나는 백세인생' 슬로건

2025-05-12     구혁탄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 걷기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 서귀포 시민건강 걷기' 행사가 오는 31일 자구리공원을 중심으로 서귀포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일상 속 걷기실천으로 빛나는 백세인생!'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 최저 수준인 제주도 걷기 실천율을 개선하고 비만 등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기획됐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500명을 사전접수하며, 행사 당일인 31일 오전 8시부터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추가 접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걷기코스는 자구리공원을 출발해 이중섭거리와 매일올레시장, 중앙로터리를 지나 샛기정공원(인증 스탬프 1)과 칠십리야외공연장(인증 스탬프 2)을 거쳐 다시 자구리공원으로 돌아오는 약 5km 구간으로 구성됐다.

두 곳의 인증지점에서 스탬프를 모두 획득한 완주자에게는 기념 티셔츠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531일 제38회 세계금연의 날과 연계해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는 퍼포먼스와 금연서포터즈의 금연·절주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자구리공원 일대에서는 스트레스 측정,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교육, 올바른 손씻기 6단계 홍보와 음주가상체험, 치매가상체험 등 다양한 체험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비롯해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정신건강사업,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국가암검진사업, 모자보건사업 등 다양한 보건사업 홍보부스도 설치된다.

서귀포시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걷기지도자 50명을 배치해 참가자에게 올바른 걷기 방법을 안내하고, 주요 지점마다 안전요원을 배치해 비상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봉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걷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신청은 네이버 폼(https://naver.me/FY32a0J0)을 통해 512일부터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서귀포시 걷기협회(010-2804-108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