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섭미술관 도예아카데미 하반기 수강생 모집
초보부터 중급까지 48명 정원, 20일까지 접수
2025-06-11 구혁탄
서귀포공립미술관이 지역주민의 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2025년 하반기 공예공방 도예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미술관은 11일부터 20일까지 도예에 관심 있는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받는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지역주민에게 창작활동 기회를 제공해온 도예아카데미는 예술적 감수성 함양과 지역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상반기 교육에 이어 하반기 과정을 새롭게 시작한다.
이번 도예아카데미는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참여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전문 도예 작가로부터 흙의 성질 이해부터 도예의 다양한 기초기법, 유약바르기, 소성까지 도예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수강생은 수준별 반편성을 통해 기초부터 중급까지 총 48명을 정원으로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11일부터 20일까지 이메일(fisone@korea.kr) 또는 현장접수로 가능하며, 공개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서귀포공립미술관 관계자는 "도예아카데미는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고, 예술적 감성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도자예술의 매력을 함께 나누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강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및 이중섭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