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당미술관 '어린이미술학교' 여름방학 참여자 모집
재활용품 활용한 '조물조물 미술 창작소' 운영 환경 주제 지속 도입으로 생태 감수성 키워
2025-07-03 서귀포신문
서귀포시 기당미술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서귀포 지역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어린이미술학교 '조물조물 미술 창작소' 교육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활용품의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아이들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재활용품을 활용한 다양한 창작활동(그리기, 만들기, 영상 제작 등)을 경험하면서 창의력과 협동심을 키우는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이다.
기당미술관은 최근 들어 환경문제에 대한 주제를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에 도입하여 어린이들의 생태 감수성을 기르고,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다.
저학년 반은 '마인크래프트 세상', 고학년 반은 '그림자로 만들어진 세상'이라는 주제로 7월 19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각 반 총 7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은 저학년(1~2학년) 15명, 고학년(3~6학년) 15명을 모집하며, 모집기간은 3일 오전 9시부터 오는 9일 오후 5시까지다. 방문접수 및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모집요강은 서귀포시 기당미술관 홈페이지(culture.seogwipo.go.kr/gidan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기당미술관(733-1586)으로 연락하면 된다.
안예진 서귀포공립미술관 학예연구팀장은 "기당미술관의 인기 교육강좌인 어린이 미술학교는 여름방학을 보다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서귀포시 초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