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보고! 상품 타고!’ … 서귀포공립미술관 방문주간 스탬프 투어
2025-07-21 구혁탄
서귀포공립미술관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8월 1일부터 24일까지 공립미술관 특별전시를 집중 홍보해 관람객을 유치하고, 스탬프투어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방문주간을 개최한다.
미술관 특별전시는 이중섭 아카이브 전시(이중섭전시공간), 김용주·강문석·오민수 작가 특별전시(기당미술관), 한국화가 금릉 김현철 초대전시(소암기념관) 등 여름철 서구포를 찾는 관광객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된다.
서귀포시는 방문주간을 위해 올해 5월부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온라인으로 집중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또한 미술관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주변 관광지와 맛집을 SNS에 소개하는 등 서귀포 관광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해왔다.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7월 21일부터 27일까지 인스타그램 퀴즈이벤트도 진행한다. 서귀포공립미술관 공식 인스타그램을 구독 후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무작위 50명을 선정해 유명 커피 브랜드 커피와 베이글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8월 1일부터 24일까지는 스탬프투어를 진행해 공립미술관 세 곳을 관람 후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선착순 10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해 관람객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오철종 서귀포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방문주간 행사는 관람객들이 다양한 전시를 관람하고, 온라인 퀴즈와 스탬프 투어로 상품도 받아가는 일석삼조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