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농협, 지역 농업인 대상 챗GPT 활용교육 실시
2025-07-28 구혁탄
성산일출봉농협(조합장 박명종)은 지난 21일과 25일 양일간 본점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조합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챗GPT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과의 협력 사업으로, 지역 농업인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됐으며, 인공지능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총 6시간 과정으로 1차시에서는 챗GPT의 개념 및 원리, 사용법 등 기초 이론을 중심으로 한 이해교육이 진행됐으며, 2차시에서는 다양한 AI 프로그램을 접목시킨 실습 중심의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생들은 챗GPT를 비롯해, 구글 제미나이, 미리캔버스 등 다양한 생성형 AI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브랜드 기획 △로고 디자인 △온라인 홍보 페이지 제작 △이미지 활용 영상 제작 등을 실습했다.
4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조합원들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생소한 디지털 기술임에도 불구하고 참여자 전원이 높은 집중력과 열의를 보이며 전 과정을 성실히 이수했다. 교육 종료 후에는 전원 자신만의 브랜드를 완성해내는 성취를 이뤘다.
박명종 조합장은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라며 “앞으로도 조합원님들께서 디지털 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