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베트남 해외진출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 소재 5개 기업 선발 9일부터 11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2025-09-08     구혁탄
2024년 개최된 싱가포르 해외 판로개척 프로그램 현장사진

서귀포시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일원에서 서귀포시 창업지원시설 입주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25 해외진출 프로그램 Immersion week in VIETNAM'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며 총 30여개의 기업이 현제 베트남 행사에 참여한다. 서귀포시 창업지원시설 입주기업 중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의 신청을 받아 5개 사를 선발해 아세안 시장진출 모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기업은 귤바티 ()농업회사법인 공심채 ()에스2이테크 ()모비 농업회사법인 코삿이다.

선정기업 5개 사는 제주도 원물을 활용한 식음료 제품부터 첨단기술 접목 아이템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며 베트남 현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현장반응을 점검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베트남 현지 로드쇼(부스전시, 1:1 멘토링, IR피칭, 기술세미나) 현지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현지 창업생태계 및 진출전략 분석 등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2025 해외진출프로그램 Immersion week in VIETNAM'은 서귀포시 창업지원시설인 스타트업베이에서 수행하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의 지원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