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 ‘은퇴 10년과 성장’ 북토크 개최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서 북토크 열려 올레패스 앱 통해 선착순 40명 모집

2025-09-26     구혁탄

사단법인 제주올레(대표 안은주)는 오는 1014일 오후 630, 서귀포시 서귀동에 위치한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간세홀에서 이병남 박사의 북토크 오늘도 성장하고 있습니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북토크는 제주올레 이사이자 전 LG인화원장을 지낸 이병남 박사가 은퇴 이후 10년 동안의 삶을 돌아보며, 성장의 의미를 독자들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그는 20만 명에 대한 인사관리 경험과 은퇴 후 자연인으로 살아오며 겪은 고민과 성찰을 바탕으로, 노화와 은퇴를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지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그의 저서 오늘도 성장하고 있습니다LG 인화원장을 끝으로 직장 생활을 마친 저자가 사회적 타이틀을 내려놓고 다시 로 살아가는 과정을 담았다. 그는 성장은 직선이 아닌 곡선이며, 빠름보다 느림에서 오는 울림이 더 크다는 메시지를 통해 은퇴 이후에도 오늘도 성장하는 삶을 이어갈 수 있다고 강조한다.

진행은 제주올레 브랜드총괄실 김고은 선임연구원이 맡는다. 김 연구원은 제주의 길과 사람,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병남 박사의 메시지를 청중의 언어로 풀어내며 진솔한 대화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비는 음료를 포함해 5000원이며, 올레패스 앱을 통해 선착순 4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병남 박사는 은퇴는 끝이 아니라 자기 삶을 온전히 마주하는 진짜 시작점일 수 있다이번 북토크가 삶의 후반을 설계하는 분들에게 위로이자 의미 있는 나침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