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이미지 업!', 람사르습지도시 브랜드 활용 업체 모집
10월 31일까지 남원읍 업체 대상 포장재 제작·친환경 인증 지원
서귀포시와 서귀포시협약인증습지도시등지역관리위원회(위원장 김재종, 고권우)는 오는 31일까지 람사르습지도시 브랜드 활용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람사르습지도시 브랜드 사업은 2022년 11월 서귀포시가 람사르습지도시로 인증된 것을 계기로, 해당 브랜드(로고)를 활용해 친환경 이미지를 부각하고, 제품의 청정 가치를 창출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서귀포시 남원읍 지역 내에서 생산‧제조‧가공되는 농‧수‧축‧임산물 또는 서비스와 습지교육․홍보․체험 등을 운영하는 공간 또는 프로그램, 서귀포시 전역에서 습지도시 인식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활동 및 홍보물이다.
특히 2023년 모집 당시보다 인센티브를 확대해, 브랜드(로고) 포장재 제작, 친환경 인증 준비를 위한 업체 컨설팅 비용을 일부 지원할 계획이다.
2023년에는 3개 업체가 승인을 받았고 서귀포in정 입점업체 포장재 지원 등의 실적을 남겼다.
향후 서귀포시는 오는 31일까지 브랜드 사용 업체 모집 후, 11월 중 지역관리위원회 소위원회의 서류․현장 심사를 실시를 거쳐 12월 지역관리위원회 회의를 통해 브랜드 사용을 승인할 계획이다.
그 외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https://seogwipo.go.kr/info/news/law/law.ht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진은숙 기후환경과장은 "람사르습지도시 브랜드를 활용해 서귀포시의 친환경 이미지를 한층 부각시키고, 지역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할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