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 공모
기업당 최소 1000만원~1500만원 지원 오는 11월 4일까지 이메일 접수 진행
2025-10-22 서귀포신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제주 지역의 사회적가치 창출 기반 강화를 위한 '2025년 도민지원사업 사회적경제기업 부문 공모'를 오는 11월 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제주 소재 창업기업 중 사회적경제기업에 해당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본 공모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사업화 자금 지원을 위해 추진되며 지원금 규모는 기업별로 최소 1000만원에서 1500만원이다. 단, 총사업비의 10% 이상은 의무적으로 자부담해야 한다.
JDC는 사회적경제기업의 내실 있는 성장과 도약을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력을 통해 사업화자금 지원 외에도 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는 오는 11월 4일 오후 6시까지며, 이메일(gongmo@jdcenter.com)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접수된 사업은 요건검토 및 평가위원회의 서류 심사를 거쳐 11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JDC 홈페이지(www.jdcenter.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곽진규 JDC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이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매출 기반을 확대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문제 해결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할 수 있도록 기관의 동반성장 관점에서 고민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