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 해군기동함대, 창설 80주년 기념 부대 개방
8일 함정공개·초등학생 사생대회 오전 10시~오후 4시 해군제주기지 일대
해군 기동함대사령부가 대한민국해군 창설(1945년 11월 11일) 80주년을 맞아 8일 토요일 부대개방행사 및 초등학생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부대개방 및 함정공개행사는 내일인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정마을 해군제주기지 일대에서 진행되며 부대 입장은 오후 3시 마감한다.
이날 해군 기동함대는 정박 중인 함정 일부를 공개하고 군악대 공연(오전 11시, 오후 1시), 어린이 이벤트(에어바운스, 페이스 페인팅 등), 각종 체험행사(군복 착용, 특수장비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행사에 참가할 수 있지만 성인은 부대 정문에서 신분증을 제시해야 출입이 가능하다. 부대개방행사 관련 문의사항은 064-905-6110, 6120으로 연락하면 된다.
기동함대는 부대개방행사와 함께 초등학생 사생대회를 진행한다. 시간과 장소는 부대개방행사와 동일하며 부대 입장은 오후 3시 마감한다.
지역 내 초등학교 재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신분증을 지참한 보호자와 함께해야 입장할 수 있다. 사생대회는 '우리 바다를 지키는 해군 기동함대' 등 해군 관련 자유주제로 진행하며 도화지와 크레파스는 현장에서 제공하고 수채화 도구는 개별 지참해야 한다.
사전 접수를 희망할 경우 해군 기동함대 사생대회 담당자 이메일(navypao0@korea.kr)로 참가자 성명, 학교·학년·반, 보호자 성명 및 연락처를 통보하면 된다. 현장 접수는 행사 당일 오후 3시 마감한다.
심사 및 시상은 저학년·고학년부를 분리해 진행하며 최우수 수상자에게 서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상장을, 우수 및 장려 수상자에게 해군 기동함대사령관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사생대회 참가자 모두에게는 해군 기념품을 제공한다.
사생대회 관련 문의사항은 064-905-6631, 6632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