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호르큄시 청소년 서귀포 홈스테이

1일부터 7일까지 6박7일 일정 지난 5월 서귀포 청소년 방문 답방

2025-11-10     구혁탄

서귀포시는 네덜란드 호르큄시 청소년 12명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67일간 서귀포시를 방문해 홈스테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교류는 양 시가 2019년 맺은 서귀포시와 호르큄시 간 청소년 교류 협약을 기반으로 추진된 사업으로, 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방문에는 네덜란드 포르테(Fortes) 학교 학생 6명과 캄푸시아눔(Camphusianum) 학교 학생 6, 인솔교사 2명 등 총 14명이 참여했으며, 서귀포시 지역 내 대정고, 대정여고, 삼성여고 학생 각 4명 총 12명이 홈스테이 교류활동에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1일 환영식을 시작으로 각 학교 활동, 약천사 염주 만들기 체험, 제주 전통음식 체험 등의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서귀포시 주요 명소인 이중섭 거리, 새연교와 새섬, 서귀포 치유의 숲 및 한라산 트레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의 자연과 역사, 문화에 대해 경험했다.

서귀포시는 이번 홈스테이가 지난 5월 서귀포시 청소년들이 네덜란드 호르큄시를 방문해 홈스테이를 진행한 데 이어 마련된 답방 형식의 교류 프로그램으로, 양 도시 청소년들이 서로의 일상과 문화를 경험하며 깊은 우정을 나누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교류는 단순한 방문을 넘어 청소년들이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뜻깊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제 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감수성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