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빠른 민원처리로 지역주민들에게 '호응'

2010-01-15     한애리 기자

성산읍이 신속한 민원서비스로 지역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귀포시 성산읍은 지난해 접수된 민원 1901건 가운데 90%에 해당하는 1714건을 법정처리기한보다 일찍 처리해 지역주민들의 대기 시간을 줄였다.

유형별로는 장애인 관련 민원, 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복지 관련 분야가 761건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고 뒤를 이어 농지, 건축 민원 순이었다.

이에따라 성산읍은 올해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교부의 날을 운영하는 등 맞춤민원처리를 위한 고객감동 구현 민원서비스를 전개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