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소년 모의유엔 대회 장면 (사진= 서귀포시교육발전 기금 제공)

5회 서귀포시 청소년 모의유엔 대회 프로그램이 지난 1114일부터 15일까지 서귀포 관내 중·고등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부영 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는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에서 주최하고 SNU MUN 사무국이 주관했다.

이 프로그램은 서귀포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또한 남주고, 삼성여고, 서귀포고 등의 17명의 학생이 모여 만든 SNU MUN(서귀포시 청소년 모의유엔)에서 기획하고 진행했다.

서귀포시 청소년 모의유엔(SNU MUN, Seogwipo New age of Union Model United Nation) 사무국이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참여 청소년들은 대사단, 기자단, 스탭 등의 역할을 담당했다. 또한 영어위원회(고등부), 한국어위원회(고등부), 한국어위원회(고등부) 2, 4개 위원회를 구성해 유엔의 실제 의사진행규칙과 절차방식을 적용해 회의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철저한 거리두기와 방역하에 진행됐으며 중·고등학생 총 94명이 참가했다. 그리고 2일간 각 위원회 별로 실시되었다. 또한 개회식 등은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