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FTA활용지원센터,‘FTA 원산지인증수출자 요망지게 알아보기’발간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강산철)는 도내 기업들에게 원산지인증수출자제도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FTA 원산지인증수출자 요망지게 알아보기' 를 발간했다.

※‘원산지인증수출자’란? : 관세당국이 원산지증명 능력이 있다고 인증한 수출자에게 원산지증명서 발급권한 또는 첨부서류 제출 간소화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

 

▲FTA 원산지인증수출자 요망지게 알아보기< 집필 : 신호근 / 감수 : 최 준, 유종민, 박용재 >

이 책자는 <1. 우리나라의 FTA 체결 및 활용절차 2. 원산지인증수출자 제도 3. 원산지인증수출자 관련 협정 4. 원산지인증수출자 지정 프로세스 5. 제주도 주요 수출품목 원산지인증수출자 적용 6. 원산지인증수출자 사후관리> 순으로 초심자들도 원산지인증수출자 제도에 대해 알기 쉽게 구성됐다.  

특히 원산지인증수출자 제도의 최신 개정내용을 적용하고, 제주도 주요 수출품목을 수록했다. 제주지역 500여개 기업·공공기관 등에 무료배포할 계획이다.

제주FTA활용지원센터 관계자는 “제주도 소재 수출기업들이 FTA를 활용하는 단계에서 원산지인증수출자의 필요성을 체감하는 경우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하여 이번 책자를 기획했다.”며“제주도 수출기업 실무자들이 본 책자를 참고하여 원산지인증수출자를 획득한다면 FTA원산지증명 간소화를 통해 지역 수출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FTA활용지원센터는 FTA 교육, 설명회, 기업 현장 컨설팅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와 최신 정보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