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자치경찰단(단장 나승권)은 오는 3월 15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센터 실내 마장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현장체험 승마교실을 운영한다.


현장체험 승마교실은 지난 2015년 5월부터 상설 운영되어 제주시 소재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단체를 대상으로 총 65회에 걸쳐 1735명의 어린이들을 상대로 실시되었고, 회를 거듭할수록 원아와 교사,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에도 작년에 이어 제주시 전역의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기마경찰관 공람마술 관람, 말 먹이주기와 어루만지기, 그리고 승마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람마술을 관람하면서 승마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말 어루만지기와 당근주기 체험을 통해 말과의 친밀도를 높이는 기회를 부여하면서 최종적으로 경찰관과 함께하는 안전한 승마체험으로 말과 하나가 되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해 준다.


자치경찰단 관계자는 이러한 승마 체험 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말과 함께하는 즐거운 경험과 긍정적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고,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어 가정과 교우 관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어린이 현장체험 승마교실 신청은 자치경찰단 홈페이지(www.jmp.go.kr)에서 온라인 예약으로 2월 22일부터 희망하는 승마체험 교실 일자와 인원 등을 기재해 신청하거나, 자치경찰단 기마대(710-8872~5)로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