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17일,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담당관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24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활동을 통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도전정신을 일깨우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2008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도입한 우리나라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한국사무국으로 전국의 17개 시·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광역사무국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난 10년 동안 전국의 2만60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4900여 명의 청소년이 포상을 받았다. 제주지역은 2017년까지 총 60명(동장47명, 은장 11명, 금장2명)의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청소년을 배출하였다.

금번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직무연수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철학과 가치를 이해하고 활동영역의 필요성, 참여청소년의 활동과정별 지도방법을 이수하여 총 8개 운영기관 12명의 포상담당관을 양성했다.

이로써 활동가능한 제주지역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은 26곳으로, 포상제에 참여하려면 온라인 운영기관을 검색(www.koraward.youth.kr)하거나,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도내 운영기관을 확인한 후 원하는 기관의 포상담당관과 입회상담 후 참여할 수 있다.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에 대한 기관·단체·시설 및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홍보와 더불어 운영지원,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문의 :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751-5041~3)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