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지역주민협의회, 23일 국내외 4인 무용수 공연 마련

(자료사진=서귀포시역주민협의회 제공).

국내 무용수를 비롯해 일본과 스페인 등에서 모인 4명의 무용수들의 전위 무용 공연이 마련된다. 서귀포시와 서귀포지역주민협의회(회장 설완수)는 오는 23일 이색적인 국제예술공연을 서귀포관광극장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제주 국제 부토 페스티벌 예술 감독이자 무용가인 라무 -홍(Ramu hong)과 노혜연, 그리고 일본의 유미코 요시오카(Yumiko yoshioka), 스페인의 미구엘 카마헤호(Miguel Camarero) 등 여러 나라에서 모인 4인의 무용수들이 부토(舞蹈)라는 전위적 형식의 무용 공연을 선사 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일명 암흑의 춤, 죽음의 춤, 영혼의 춤으로 알려져 있는 부토는 1950년 말 일본에서 시작된 실험적인 춤이다. 2차 세계대전 종전 후 허무주위와 당시 세계문화의 흐름이였던 표현주의, 모더니즘을 예술로 승화시킨 실험적인 무용장르로 인정받았다. 

이날 함께 공연을 하는 일본인 부토 2세대 유미코 요시오카와 스페인 연극인으로 12년째 부토 공연을 해온 미구엘 카마헤호는 공동 작업을 해온 예술적 파트너다. 유미코 요시오카의 부토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안무와 함께 미구엘 카마헤오의 연극적 요소들을 활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투어와 워크샵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다.

본 공연은 23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서귀포관광극장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