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29일 서귀포칼호텔에서 학생부종합전형 특강

강연하는 강세원 입학사정관 (사진= 강문혁 기자)
특강에 집중하는 학부모, 학생들 (사진= 강문혁 기자)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29일 제주도 내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근 대입전형의 흐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부모의 자녀 진로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 학부모 초청 학생부종합전형 특강’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18일 제주시 개최에 이어 29일, 서귀포 칼호텔에서 진행됐으며 학부모, 학생 250여 명이 참여해 행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또한  유익한 정보가 있는 특강에 학부모와 학생은 1시간 동안 집중했다 

'학부모 초청 학생부종합전형 특강'에서 강세원 입학사정관은 2020학년도 제주대학교 대입전형 안내와 더불어 대입제도 및 입시환경의 변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했다

특히 강세원 입학사정관은 “제주대는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쓸 때 제주대 학과 전공을 선택한 동기와 입학 후 학업계획에 대해 기술하도록 자율문항을 두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교내활동 등에  배우고 느낀 점에 대해  문장력 보다 내용이 결과보다는 과정을 잘 담아야 좋은 자기소개서이다”라며 “이런 점을 중점으로 하는 자기소개서가 학생부담완화와 사교육억제의 효과를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윤석훈 입학본부장은 “2019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수행대학으로서 이런 행사를 통해 대입 수요자들의 대입전형 정보 부재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생부종합전형등의 대학 입학전형 준비를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도록 대학에서 내실있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