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도와 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 자동차여행 테마곡 음반제작 지원

제주자치도가 자동차여행 테마곡 음반제작비를 지원한다.(사진은 장태욱 기자)
제주자치도가 자동차여행 테마곡 음반제작비를 지원한다.(사진은 장태욱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제주도 대중음악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제주 드라이브 여행을 소재로 하는 음반제작을 지원한다.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후원하는 제주음악창작소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제주도내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약 3개월 동안 음반제작에 및 후속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기성뮤지션 3, 신진뮤지션 2팀을 선정해 제주 드라이브 여행의 설렘과 들뜬 마음을 표현한 곡을 발굴할 예정이다. 기성뮤지션에게는 최대 1000만 원, 신진뮤지션에게는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신진뮤지션에는 음악산업 전문가의 멘토링까지 지원해 뮤지션으로의 성장할 수 있록 기회를 마련한다.

선정된 뮤지션에게는 제주음악창작소 음악 쇼케이스에 출연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고 해당 음반을 활용한 컴필레이션(한 음악가 또는 여러 음악가의 노래를 특정 분류에 따라 모은 음반이다. 편집 음반이라고도 한다.) 앨범 제작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특전이 주어진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724일까지 제주음악창작소 담당자 이메일(rightworks@ofjeju.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766-0706)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