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 2017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제3강좌 열려

서귀포YWCA(회장 강인순)는 6월 28일 오후2시, 서귀포YWCA회관에서 수강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7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제3강좌’를 개최한다.

평화아카데미 세 번째 강좌는 오기출 사무총장(푸른아시아)이 ‘환경의 평화-기후변화ㆍ미세먼지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오기출 사무총장은 유엔지구환경기금 파트너,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시민사회네트워크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했으며, ‘한그루 나무를 심으면 천 개의 복이 온다’를 집필, 몽골자연보호지도자 훈장, UN생명땅 최우수상,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을 수상했다. 세계 각국 현장에서 직접 부딪히며 환경을 지켜내는데 활동해 온 환경의 평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평화아카데미는 매월 강좌를 진행해 10월까지 총 7강좌와 평화현장탐방으로 운영되며, 국내 유수의 강사를 초빙해 평화․문화․환경 등 특강을 통해 지역 안에서 평화 전략을 고민하고 시민의식 함양의 기회를 갖게함으로써 평화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신청은 서귀포YWCA로 방문, 전화, 메일,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762-1400 / 이메일 sgpoywca@hanmail.net / 팩스 762-1401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