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돌봄
사회적경제 역할 모색 토론회

토론회 포스터
토론회 포스터

제주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서귀포지사(지사장 유영신, 이하 서귀포지사)1일 오후3시 서귀포시평생학습관에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돌봄, 사회적경제 역할 모색'이란 주제로 제주형 돌봄정책의 파트너로 대안을 찾고자 토론회를 개최한다.

서귀포지사는 이번 토론회가 공공 및 민간기관(단체), 사회적경제 관계자, 시민들이 함께하여 제주형 돌봄사업인 '제주가치 통합돌봄'사업을 이해하고 돌봄에 대한 환기뿐만 아니라 돌봄 사업을 먼저 운영하는 사회적 경제조직의 사례와 더불어 돌봄 분야의 사회적경제 역할을 모색해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와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토론회라고 밝혔다.

토론회 1부는 이혜란과장(제주특별자치도 경제정책과)이 제주형 돌봄 정책사업인제주가치 통합돌봄설명과 민동세이사장(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돌봄, 사회적경제 역할모색-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 경험을 중심으로기조발제를 한다.

이어 2부 종합토론은 전영록교수(제주관광대학교)의 사회로 김숙경대표(이어도돌봄사회적협동조합), 정현경이사장(모두즐거운사회적협동조합), 강희정관장(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 김두선관장(서귀포일터나눔지역자활센터)이 참여하여 지속가능한 돌봄부문 사회적경제 역할 모색을 위한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사회적협동조합 제주상사에서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홍보를 위해 상담부스를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서귀포지사관계자는지역의 돌봄 문제 해결이라는 공통의 목표을 가지고 돌봄관련 공공 및 민간기관과 사회적 경제조직이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공동체 실현에 큰 역할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본 토론회는 돌봄과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