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융합과학연구원(원장 김용관)은 지난 19일 ‘2024학년도 현장 교육 연구 방법의 이해2(수업 혁신 사례 연구)’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수업 혁신 사례 연구 대회 참가 교원 및 개인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교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수업 혁신 사례 연구에 관심이 있는 유·초·중등 교원 32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최예원, 김아진 교사(경남 진영금병초등학교)의 수업 혁신 사례 우수사례발표와 홍선주 박사(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미래 수업의 방향과 수업 혁신 사례 분석' 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AI・에듀테크 등 미래형 교육환경에 적합한 교수학습 모델과 미래 핵심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수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변화된 디지털 교육환경에 대응해 학습 디자이너로서 교사의 수업 설계와 평가 역량, 학습자 맞춤 코칭 등 미래 수업의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김용관 원장은 “이번 연수 외에도 수업 혁신 사례 연구를 위해 수업 혁신 사례 연구 대회 제주대회 운영 및 수상자 비율 상향, 참가자 연수 및 컨설팅, 교원연구비 지원 등 다양한 연구 활동 지원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