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천지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드론레이싱 대회에서 한 참가자가 드론을 날리고 있다
지난 11일 천지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드론레이싱 대회에서 한 참가자가 드론을 날리고 있다

‘2024 서귀포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의 첫 번째 행사로 1회 드론레이싱 대회가 지난 11일 도내 청소년 1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천지학생체육관(동홍동 소재)에서 개최됐다.

‘2024 서귀포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제1회 드론레이싱 대회는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YWCA(대표 김정미)가 주관하는 행사로 드론을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취미나 직업의 가능성을 열어주고자 초등부(저학년부·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 등 4개 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서귀포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기획부터 평가까지 청소년 주도로 참여해 만들어가는 행사로 총 16명의 초··고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귀포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올해 제1회 드론레이싱대회를 시작으로 오는 9월 진로축제와 11월 농구대회를 이어가며 총 3회에 걸쳐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은정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과장은 앞으로도 서귀포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잠재력을 발견하고, 꿈을 향한 도전으로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