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교육감은 지난 4일(미국 현지 시각) 하와이주립대학교 웨스트오아후에서 교육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김광수 교육감은 지난 4일(미국 현지 시각) 하와이주립대학교 웨스트오아후에서 교육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4(미국 현지 시각)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웨스트오아후(University of Hawai’i-West O’ahu, 이하 UHWO)와 상호 교육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공동 학술행사, 학생 참여 교육프로그램, 양 기관 간 상호 협의한 포괄적이고 다양한 교환(학생, 교사)프로그램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UHWO1907년에 설립되어 9개의 학사과정, 46개 세부 전공 및 10개의 자격증 과정을 편성·운영하고 있으며, 교육학, 뉴미디어, 사이버보안, 보건학, 경영학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교육협력 협약 체결에 앞서 제주도교육청의 직속 기관인 제주국제교육원은 올해 2UHWO와 연계해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화상 프로젝트 수업을 시범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시범운영 후, 도교육청 차원에서 도내 고등학생들에게 더 많은 해외 대학 연계, 진로·진학 기회 및 학생 대상 해외 대학 탐방 프로그램의 범위를 확대하고자 직접 대학을 방문해 교육 협력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그리고 김광수 교육감은 하와이 IPA(Island Pacific Academy) 고등학교를 방문해 개념중심교육, 체험활동중심수업, 프로젝트수업 등 대학과목선이수제(AP), 국제 바칼로레아(IB) 과정 운영 현황도 살펴 향후 도내 고교생을 위한 미국 현지 우수교육프로그램 참가 방안도 모색한다.

김광수 교육감은 양 기관의 상호교류가 국제적 소양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의 토대가 되고 향후 제주 고등학생의 해외대학 진학 범위도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