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학생들의 대입 준비를 돕고자 서귀포시가 힘을 보탠다.
서귀포시는 지역 내 고3 학생을 대상으로 다가올 25학년도 대학 입학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체계적인 면접 준비로 원하는 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고3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 신규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내 교육 인프라 부족으로 지역 학생의 대입전형에 대한 정보 부족과 입시 경쟁력 저하, 사교육비 부담 등의 문제를 서귀포시만의 체계적인 대학 진학 프로그램 지원으로 도움을 주고자 계획됐다.
고3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 대학입시 관련 전문 강사와 前 입학 사정관 등이 참여해 학교로 찾아가는 면접 코칭, 1:1 수시전형 컨설팅, 수시전형 면접 특별반, 실전 모의 면접 등 총 4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면접 코칭은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확정된 5개교(서귀포여고, 삼성여고, 대정여고, 남주고, 성산고), 고3 학생 115명을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9월 27일까지 면접의 기본 원리, 논리적 말하기, 실전연습 등 면접 코칭을 진행한다.
1:1 수시전형 컨설팅은 오는 8월 24일과 25일 고3 학생 및 학부모 30팀을 대상으로 최근 3년 입시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별 진로와 학교생활기록부에 맞는 학과와 대학 탐색 후 전형별 진학역량에 맞춘 전형별 합격예측검사로 1:1 맞춤형 전략을 지원한다.
수시전형 면접 특별반은 오는 10월 1일과 2일 고3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주요 대학 수시전형 유형별 8개 면접반 운영을 통해 주요 대학 제시문 면접 유형 분석 및 개인별 학생부 기반 인성 면접을 지원한다.
실전 모의 면접은 오는 11월 19일과 20일 고3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前 입학사정관 및 입시·면접 컨설턴트가 학생들이 사전 제출한 지원대학 및 학교생활기록부를 활용해 예상 면접 질문 출제와 답변 피드백 과정을 통해 면접 대비를 지원한다.
한편, 1:1 수시전형 컨설팅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수시전형 면접 특별반과 실전 모의 면접 또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관련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양예란 과장은 “학생·학부모가 원하는 프로그램 수요 조사를 실시해 이번에 1:1 컨설팅과 실전 모의 면접을 신규로 추진했다. 특히 입시의 최종 관문으로 중요성이 커지는 면접에 대해 모의 면접을 진행해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과정의 준비를 돕고자 노력했다”며 “관내 학생들의 대학 입시를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고 1~2학생까지 대상자를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