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은 오는 23일 오후 3시 30분 제주썬호텔(제주시 소재) 3층 연회장에서 2024 국제바칼로레아(IB) 성장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IB 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1부 교사의 성장, 2부 학생의 성장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 행사는 지난 7월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IB 국제 학술 대회(IB Global Conference Washington D.C.)에 참가한 교원들이 직접 경험한 국제 수준의 수업 및 평가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IB와 미래 교육에 대한 소중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2부 행사에서는 2024년 표선고등학교 IB DP(디플로마 프로그램) 1기 졸업생 5명이 자신들의 교육 경험과 대학 생활을 소개한다. 이들은 IB 프로그램이 자신들의 학문적 성장과 진로에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를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로 진행된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jejuedu/streams)
도교육청 국제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토크 콘서트가 IB 교육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 직접 듣고, 제주교육의 미래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