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제주도 일대에서 진행

제주지역혁신플랫폼(이하 제주RIS) 대학교육혁신본부(본부장 김대영)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지역민과 함께하는 탐나는 JOY 제주 탐방 공동체 프로그램인 ‘12일 제주 탐방! 함께 배우는 섬 이야기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제주 탐방 공동체 프로그램은 제주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정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제주도민 또는 예비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제주의 역사, 환경, 미래 등에 대해 토론하고, 토론의 주제가 되는 장소를 현장 답사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 자격은 JOY 공유대학(제주대, 제주한라대, 제주관광대) 재학생 및 제주 지역 주민(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일정은 오는 1122일부터 23일까지 12일간 제주도 일대에서 진행된다. 참가비용은 전액(교육, 숙박, 식사비용 등) 무료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1일차 과정에는 문경수의 제주 과학 탐험저자이자 과학 탐험가로 활동 중인 문경수 작가와 동행하면서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곶자왈 등을 포함해 제주의 환경, 미래 산업 등 현장을 직접 탐방하며 해설을 듣고 소통하는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됐다.

2일차 과정에는 역사 커뮤니케이터 큰별쌤최태성 EBS 강사가 들려주는 제주 이야기를 주제로 하여 제주의 역사와 문화 분야에 대한 명사 특강이 펼쳐진다. 또한, 프로그램 기간 학습한 내용을 프로젝트 성과물로 연결해 숏폼(short-form, 짧은 영상 콘텐츠)을 직접 제작해 발표·토론·공유하는 시간이 진행된다.

온라인 링크(https://form.naver.com/response/KoJm0RO6tp97U4oAC6vRgg) 또는 포스터 내의 QR코드 접속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참여자에게는 개별 연락을 통해 세부 일정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김대영 본부장은 “JOY 공유대학의 제주 탐방 공동체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의 고유한 역사와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역민들이 세대 간 토론하며 지식과 지혜를 공유하는 학습 공동체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