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법환동 ‘폴에이 리조트’‘…교통편리, 눈앞에는 범섬

‘폴에이 리조트 제주’는 경찰공제회가 공익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고품격 숙박시설이다. 경찰공무원 외에도 관광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품격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어 새로운 여행패턴을 선보이고 있다. 시내 도심 한복판에서 남국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풍광을 지니고 있어 삭막한 공간의 도시민들에게 마음의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 경찰공제회, 지난 5월 개관 
서귀포시 법환동에 있는 ‘폴에이 리조트 제주’는 경찰공제회가 지난 5월 개관한 고품격 숙박시설이다. 원래 2010년 9월 (주)원더플러스가 ‘원더리조트’ 이름으로 운영하던 것을 경찰공제회가 인수한 뒤 재개장에 나섰다.

경찰공제회는 경찰공무원의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1974년 설립된 경찰 유일의 복지기관이다. 현재 9만4000여명의 회원과 1조5000억원의 자산을 거느리면서 회원자산의 안정적인 증식과 회원복지서비스 확충을 목표로 삼고 있다.

‘폴에이’(POL-A)는 경찰공제회의 브랜드. 폴에이 리조트 제주(대표 김영식)는 지난해 부산에 개관한 ‘폴에이 해운대 리조텔’을 자회사로 함께 운영하고 있다.

폴에이 리조트 제주는 1966㎡(3026펑) 부지면적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지어졌다. 총 객실수는 131실(17평형 66실, 27평형 63실, 51평형 2실)에 달한다.

부대시설로 지상에는 로비라운지, 편의점, 비즈니스 데스크가 갖춰졌다. 지하에는 4군데 연회장과 고용 라운지, 야외 테라스, 빨래방 등이 들어섰다. 야외에는 43대 수용 규모의 주차시설과 함께 야구연습장, 휴식시설 등이 갖춰졌다.
 
▲ 편리한 교통· 아늑한 객실  
폴에이 리조트 제주는 특별회원인 경찰공무원 외에도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객실과 부대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운영하는 숙박시설에 걸맞게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품격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실속 여행을 추구하는 관광객들로부터 갈수록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유명 관광지 서귀포시의 교통요지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제주올레 7코스와 7-1코스 출발지점인 제주월드컵경기장과 시외버스터미널까지 걸어서 5분 이내에 다가설 수 있다. 인근에 대형 마트와 영화관 등 편의시설과 음식점이 들어서 있고, 공항 리무진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협력사인 제주워터월드의 워터파크, 실내수영장, 사우나, 찜질방,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등 다양한 시설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폴에이 리조트 제주의 진입로에서 건물 입구에는 키가 큰 야자나무가 심어져, 여행객들에 남국의 정취를 선사한다.

깔끔한 침구와 은은한 조명, 주방기구가 갖춰진 객실에선 간편 조리가 가능하고 인터넷도 이용할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원룸 형태의 17평형 객실은 최대 4명을 수용할 수 있다. 양실(더블·트윈)과 한실로 구성돼 있다.

27평형 객실은 거실과 양실(양실 1, 한실1), 한실(한실 2)을 기본으로 화장실 2개가 갖춰져 있다. 51평형은 8명을 수용할 수 있고, 거실, 방 2개, 화장실 3개로 이뤄졌다.

특히 전체 객실의 절반 가까이가 바다 쪽을 향하고 있어 창문을 열면 범섬은 물론, 문섬· 새섬 등이 파노라마처럼 눈앞에 펼쳐진다. 창문 바로 앞에는 감귤나무와 시설하우스 등이 꾸미지 않은 정원을 연출하면서 여행객들의 마음에 힐링과 낭만을 듬뿍 선사한다.

▲ 다양한 부대시설, 조식 무료제공
지하에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서 있다. 특히 180석의 뷔페식당에서는 매일 아침 7시~9시에 투숙객들 대상으로 한식과 아메리칸 스타일의 조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600석~220석 규모의 연회장 3곳에는 인터넷, 빔프로젝트, 스크린, 음향시설 등이 완벽히 갖춰져 있다. 기업인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워크숍 공간은 물론, 시민과 관광객들의 각종 모임이나 학생단체 레크리에이션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다.

노래방과 음향시설이 딸린 소규모 공간에선 와인·맥주 등을 즐기면서 연회나 바 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 야외 테라스는 바비큐 파티 등을 즐기는 공간이다.

드럼세탁기와 샤워실이 갖춰진 빨래방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하에 있는 부대시설에는 자연채광이 들어오면서 지하라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을 정도로 밝고 탁 트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폴에이 리조트 제주의 전 직원 30여명은 지역출신이어서 지역주민 고용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경찰공무원과 관광객들을 동시에 상대하는 직원들은 딱딱한 경찰 이미지에서 벗어나 섬세하고 부드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

폴에이 리조트 제주는 최근 겨울철 관광비수기를 맞아 서귀포시를 찾는 전지훈련 팀들에 특별할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식 대표이사는 “서귀포시내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폴에이 리조트 제주는 공익추구를 우선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 저렴한 가격으로 특급호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월드컵로 45번길 40(법환동), ☎ (064)739-3001.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