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what’(센터장 이신선)은 지난 9월29일, 서귀포YWCA회관에서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진로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학부모의 자녀에 대한 진로이해 및 인식 전환을 모색하고, 학부모의 진로체험 활동 참여를 독려하는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한 이날 특강은 김후배 원장(제주교육과학연구원)의 ‘창의적인 부모가 만드는 독특한 진로이야기’라는 주제 진행했다.

김 원장은 "내 자녀를 창의적으로 키우려면 걱정의 끈을 놓아야 하지만 확실한 목표 설정을 해줘야 한다"고 지적하면서 "‘과거 지식의 습득 여부’에서 벗어나 디지털 경제에서의 창조력과 변화 적응력을 가르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2015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내용과 포괄적 융합적 사고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학부모 진로특강에 이어 ‘학부모지원단’ 발대식도 진행됐다. 자녀 진로에 대해 관심이 많고, 봉사정신을 가지고 적극 활동할 학부모로 구성되어 진로탐색 활동이나 체험활동 시 안전도우미역할, 운영 모니터링 등 센터 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오는 10월 6일(목) 학부모 진로교육은 ‘스펙을 버리면 진로가 보인다‘는 주제로 임한규 대표(웰스터디, 신직업창직가협회)를 초청, 특강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