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방식으로 유권자 흥미 유도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11일부터 ‘문대림 1번가’(jejumoon1st.com)를 통해 자신이 내세우는 정책·공약들을 인터넷 쇼핑몰처럼 상품으로 게시하여 홍보하는 선거 전략을 선보인다.

문대림 캠프측은 “이번에 선보인 ‘문대림 1번가’는 지난 19대 대통령선거에서 첫선을 보인 문재인 1번가를 새롭게 단장하여 기획한 것이다”라며 “문대림 1번가 오픈이 이번 6.13 지방선거 기간 동안 정책 선거 정착과 유권자와 함께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선거 문화가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문대림 1번가’오픈을 통해 인터넷 쇼핑몰에 익숙한 최근의 소비 방식에 착안하여 유권자의 흥미를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대림 1번가에는 ▲문 예비후보에 대한 스토리텔링 홍보기능 ▲문 예비후보의 제주도 비전을 알기 쉽게 홍보하는 기능 ▲문 예비후보의 행복한 제주도를 만들기 위한 핵심 공약을 홍보하는 기능 ▲분야별 정책과 지역별 정책을 홍보하는 기능 ▲문 예비후보의 각 종 정책과 공약에 대한 제주도민과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기능 ▲문 예비후보에게 제주도 정책을 제안하는 기능 ▲문 예비후보가 제안하는 각종 정책과 공약에 대해 도민들의 선호도를 조사하는 기능 ▲문 예비후보의 정책 제안을 SNS계정으로 옮기는 기능 등이 있다.

‘문대림 1번가’는 선호하는 정책 과제(상품) 구매 및 배달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유권자인 도민들이 문 예비후보의 정책 공약을 보다 용이하게 전달 ·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리뷰를 통해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도 가능하게 하였고, 문의 많은 정책 과제(상품)은 실시간 인기 정책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문대림 1번가는 두 단계를 통해 오픈할 예정으로 2차 오픈 시에는 도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문 예비후보 지지를 도민들의 SNS 계정을 통해 확산하는 기능과 투표 참여 캠페인을 함께 실행하는 SNS 캠페인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