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행복한 제주도 약속

문대림 예비후보.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27일 오후 캠프에서 참사랑학부모회와 간담회를 갖고 “제주도가 청소년 도박률 전국 1위이고, 자살률 등 각종 지표를 보면 도민들은 행복하지 않고 아이들도 행복하지 않다”며 “어른들이 제대로 고민해야 할 때가 왔다”고 밝혔다. 그리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교육복지를 위한 정책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청소년 문화의 집, 도서관 등이 지역 곳곳에 있지만 창의적 활동을 돕는 공간이 많이 부족하다”며 “제가 제시한 3대 무상복지에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교통복지를 지원하는 내용이 있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아이 낳기 좋은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아이 키우면서 일하기 좋은 도시,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그런 제주를 만들겠다”며“ 학부모회를 하시면서 얻은 경험들을 제대로 듣고 잘 엮어서 눈높이에 맞춘 정책과 공약들을 생산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문 후보는 “‘참사랑실천학부모회’는 민병철 이사장과 함께 제주에서 선플운동을 해오고 있는 것으로 안다. 지난해에는 10주년을 맞이하여 5개 기관장과 선플운동실천협약식을 개최한 것은 의미가 매우 크다”며“도 차원의 정책지원을 검토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