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개소식과 정책 기자회견 개최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는 29일, 정책발표 기자회견 및 개소식을 개최했다. 현 이석문 교육감이 지난 4년간 시행해온 교육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하나하나 지적하며 제주교육정책의 대변혁을 실현하기 위한 5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김광수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에서 “지난 4년간 실행된 불소통 교육정책들이 반복 되고 있는 제주교육의 공동체는 그 잘못된 교육정책으로 몸살을 앓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병에 걸려 있다”고 말하고, “현재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무리한 조직개편 연구용역이야말로 그 대표적인 사례” 라면서, “일부 학자의 주장에 기대어 제주교육 현실에 적용할 수 없는 IB(Internationale Baccalaureat)교육과정에 목매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광수 예비후보는 잘못된 교육정책으로서 “일부 자신의 측근들을 중용하기 위해 이용할 수도 있는 교장공모제의 경우는 교육특례법에 따라 외부 전문가들의 등용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하는 학교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교육 ▲배우고 가르치는 일에 전념하는 학교현장 ▲걱정과 부담을 줄이는 학부모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하는 교육의 다섯 가지 핵심 공약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내신 100%고입제도 원점에서 제고하고 고교체제개편을 완성하며 기초 기본학습 능력을 신장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 공기청정기 설치와 통학비 지원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는 특히,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육이야말로 고도의 청렴도가 요구되는 일이기 때문에 친인척에게 일감을 몰아주는 일이 있을 경우에는 확인되는 즉시 교육감 직에서 사퇴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