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에 문대림 후보에 관한 허위사실 게재해 문 후보에 그릇된 인식 확산했다'는 이유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홍진혁 대변인은 11일 유진의 전 도의원(현 제주보육사랑봉사회 자문위원)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공직선거법상의 허위사실공표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홍 대변인은 고발장을 통해 “지난 11일 유 전의원 명의로 제주보육사랑봉사회 밴드에 ‘지난 14년 저가 비례대표 1번 받을 당시 문 후보님께서 저가 사는 시집동네 도의원 후보 찬조 유세와서 휠체어 타는 여자도 아닌데 휠체어 탔다고 사진까지 들고와 인신공격을 했다’며 ‘의장을 했던 분이 어떻게 저럴 수 있을까? 육체적 장애는 이겨낼 수 있지만 심적으로 깊은 상처는 아직도 아물지 않았다’고 했다”고 밝혔다.

홍대변인은 이어 “유 전의원이 ‘존경하는 원장님들, 아이들을 아낌없는 사랑으로 보육하시고 아이의 엄마로서 능력있는 아이들을 키워줘야 되지 않겠나? 현명한 판단 부탁드린다. 문 후보 생각만하면 가슴이 떨려 글을 올린다’고 했다”고 적시했다.

이로써 “유 전의원은 원희룡 후보의 공식적인 지지자로서 이 사건 게시글을 제주보육사랑 봉사회 밴드에 게시함으로써 문대림 후보가 장애인을 폄하하는 부도덕한 사람인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선거권자에게 그릇된 인식을 심어주었고, 공직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문대림 후보를 비방하였다”고 지적했다.

홍 대변인은 “선거일이 불과 이틀 앞으로 다가 온 시점에 선거 결과에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중대한 사안으로 철저한 수사와 피고발인을 엄벌에 처해줄 것을 주문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