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면(면장 이상헌)에서는 생명나눔 헌혈과 지역 자연문화자원을 주제로 ‘수국’과 ‘화순곶자왈’ 등 자연환경과 연계된 수눌음 헌혈 미니축제를 오는 6월 14일, 안덕면생활체육관 및 수국이 만개한 안덕면사무소 주변도로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안덕면,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승훈), 안덕청년회의소(JC)(회장 고광석), 안덕적십자봉사회(회장 강경래)가 주관하고 안덕면이장협의회(회장 송승헌), 안덕농협(조합장 유봉성)의 후원 하에 개최한다.

안덕면은 서귀포시 5개 읍면 중 유일하게 대표축제가 없어 그동안 지역자원을 활용한 대표축제 육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안덕청년회의소(JC)에서 매년 개최되어온 생명나눔 헌혈행사를 확대하고, 매년 6월이면 안덕면사무소 약 1.5킬로미터(km) 구간이 수국으로 만개해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어 이를 체계적으로 홍보해 지역자원을 널리 알리고자 계획됐다.

아름다운 숲 화순곶자왈에서 올레길 해설사와 함께하는 힐링 생태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작은 숲속에서 즐기는 에코(ECO)파티를 개최해 안덕을 찾는 관광객 및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세부내용으로 △생명나눔 헌혈행사는 안덕청년회의소(JC)와 안덕면적십자봉사회가 주관해 관내 관공서 및 사업체의 헌혈 참여자 명단을 사전수합하고, 헌혈동참 홍보를 책임지고 추진하며, 사랑의 헌혈 부스 운영 및 헌혈증서를 수합해 안덕면 관내 헌혈증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수국 꽃길따라 추억남기기는 안덕면과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해 수국이 만개한 안덕 119센터 ~ 안덕면사무소 입구까지 이어지는 수국길에 포토존을 설치, 구간별 테마(연인, 가족, 친구 등)를 지정해 안덕을 찾는 많은 이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레길 해설사와 함께하는 힐링 생태탐방은 안덕면과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이 되어 올레길해설사와 함께 화순곶자왈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두 개의 코스(30분코스, 60분코스)로 구분해 오전 11시부터 매시간 정시에 출발할 예정이다.

작은 숲속에서 즐기는 에코(ECO)파티는 안덕면과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이 되어 플리마켓 운영, 프로그램 체험부스 및 홍보관 운영,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 전시 및 공연 등을 할 예정이다.

이상헌 안덕면장은 “수국과 함께하는 수눌음 헌혈 미니축제를 주말이 아닌 평일에 개최하는 목적은 6월 14일은 세계헌혈자의 날로써 생명나눔 헌혈을 실천하고, 아름다운 수국과 화순 곶자왈도 함께 보고 느낄 수 있는 미니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행사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