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펭귄수영대회 장면 (사진= 서귀포시청 제공)

제20회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가 새해 첫날인 1월 1일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열린다.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는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광순)가 주관하고 서귀포시가 후원하며 민․관․군이 함께하는 축제로 매년 3000여 명 이상의 관광객과 제주도민이 참가한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펭귄수영대회는 ‘새로운 출발! 새로운 다짐!’이란 주제로 해군악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펭귄 댄스경연, 펭귄핀 경주대회, 펭귄 씨름왕 선발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이뤄진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20회를 맞이해 입수자들에게 기념메달을 증정하고, 20세가 되는 2001년생(선착순 20명)에게는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참가대상은 제한이 없다. 참가 희망자는  행사장에 마련한 의료지원부스에서 혈압체크 등 건강검진을 받으면 된다.

펭귄수영대회 참가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며, 사전접수는 서귀포시 관광협의회 사무국으로 전화신청(739-7201)을 하면 된다.

고철환 관광진흥과장은 “새해 첫날 열리는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가 서귀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해의 소망과 건강을 기원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드리길 바란다”며 “행사의 규모가 커진 만큼 예년보다 훨씬 많은 입수자,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생각되어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