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초등학교는 3일간 겨울방학 쏙쏙캠프를 실시했다. (사진=안덕초등학교 제공)

안덕초등학교(교장 김희옥)는 지난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수학·과학 체험활동의 쏙쏙캠프(SOC,SOC:Story Of Creativity, Story Of Camp)를 실시했다. 캠프에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선발한 대학생 멘토들과 학교에서 선정된 3~5학년 29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6명의 한양대학교 수학교육과 대학생 동아리 학생들로 구성된 팀이 학교를 찾아와 배움, 소통, 도전, 재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물리, 화학, 지구과학, 수학과 관련해 다양한 실험과 만들기를 진행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관련된 교과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 동아리 대표는 “수업에 성실히 참여하는 어린 학생들과 소중한 추억이 너무 좋았으며 참여 학생들과 보호자 분들의 적극적 호응으로 3일이라는 기간이 너무 짧아서 아쉽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 또한 “자녀들이 이번 캠프 활동으로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게 됐다”며 “귀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준 학교 및 대학생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