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간 총 714명 투입할 것이라고 밝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26안전한 교육활동 보장을 위해 교육현장에 방역지원인력 714명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약 17억 원의 예산을 들여 도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등교수업 이후 약 2개월 간 총 714명의 방역지원인력을 투입할 예정으로, 자원봉사자를 포함하면 총 1428명까지도 투입이 가능하다.

방역인력은 학생 수 140명당 1명씩 학교 규모에 따라 탄력적으로 지원되며, 학교별로 최대 10명까지 배치될 예정이다.

방역지원인력은 ()교 시 발열체크 방역용품관리 일상소독 보건실 운영 지원 등의 방역활동과 수업시간 외 학생간 일정거리 유지 마스크 착용 급식소 이용 질서유지 비말 및 신체접촉 감염 예방활동 등의 생활지도를 지원한다.

학교에서는 방과후학교 강사, 교사대체인력, 자원봉사자, 학부모 등을 방역인력으로 단기채용하거나 자원봉사자로 위촉해 학교상황에 맞게 자율적으로 업무내용을 지원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도교육청 강동선 교육자치추진단장은 위기상황 속에서 교육중심학교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인력을 지원함으로써 제주의 모든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되고 학습권이 최대한 보장되는 등교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