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에서는 2021년 장애예술인 및 예비창작자의 작품을 모집하고 있다.

전시기획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 지원을 받아 예술작품전시를 통해 장애예술인의 사회참여 및 장애문화예술에 대한 인식전환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3년 이상 작품활동이나 전시 경험이 있는 장애예술이 제작한 그림, 사진, 서예, 서각 등으로 액자, 캠퍼스, 판화작품 등 전시가 가능한 작품에 한정된다.. 제주도 내 기관 및 개인이 1인당 5점 이상 10점 이내의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03월 09일부터 31일까지이다. 참가를 히망하는 창작자는 이메일, 방문, 팩스 등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 내 관련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선정된 작품은 복지관 전시공간 등 지역사회 갤러리를 통한 오프라인 전시와 복지관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전시가 동시에 진행된다. 배너와 개인작품 리플렛, 포스터, 작품영상 제작을 지원하여 작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14년부터 매년 ‘찾아가는 문화갤러리’, ‘연합전시회’, 복지관 내 상시 작품 전시 등을 통해 장애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