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사)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 및 ㈜케이브이에이 액셀러레이터 등과 MOU 체결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 이하 서귀산과고)는 15일, (사)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회장 김훈식) 및 ㈜케이브이에이 액셀러레이터(대표 조기현) 등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생들이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을 함양해 혁신 인재로 성장하고 취업 및 창업의 새로운 기회를 마련하겠다는 취지로 맺은 협약이다.

서귀산과고는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와 산업계가 학생들이 진취적인 도전정신과 기술주도의 전문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를 기대한다. 이를 계기로 발명·특허 특성화고의 강점을 살려 4차 산업혁명 기술개발과 연관된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상업화하는 일에도 성과를 내겠다는 목표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한 세부 협력 방안으로는 ▲취업 및 창업 멘토링 교류 프로그램 ▲취·창업 국제교류 및 국제 협력 프로그램 ▲취·창업 산학 교류 프로그램 ▲발명특허 및 창업기업에 대한 기술가치 평가와 경영지도, 투자 지원 등이다.

서귀산과고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미래성장을 위한 취·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패러다임을 견인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특히, 가치평가와 액셀러레이팅, 투자 연계 등이 조합된 산학협력은 젊은 인재 육성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