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1학년 대상으로 진행된 진로진학 프로그램(사진=남주고등학교 제공)
10일 1학년 대상으로 진행된 진로진학 프로그램(사진=남주고등학교 제공)

남주고등학교(교장 한상용)는 중간고사가 끝나고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5월 10일에는 1학년을 대상으로 ‘미래학교2045’라는 주제로 진로 캠프가 열렸다. 이 교육활동은 서귀포시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캠퍼스멘토의 진로교육팀 강사 7명이 진행을 맡아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학생들은 7시간 이어지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사회 및 직업 세계에 대해 이해하고 다가올 환경속에서 자신의 삶을 설계하는 기회를 가졌다.

8월 10일에는 1, 2학년을 대상으로 직업 특강 및 진로 체험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서귀포시 및 서귀포시 진로직업센터과 협력해 실시된다. 14개 분야의 직업인들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8월 11일에는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전공탐색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멘토 대학생들이 학교를 방문해 대학 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전공을 소개함으로써 진학을 준비하는 우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학을 설계하도록 안내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