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미래교육연구원, 7월 16일까지 ‘2022 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 개최

2022 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 융합과학 개최 현장 (사진=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공) 
2022 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 융합과학 개최 현장 (사진=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공)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김상진)62일부터 716일까지 제주도내 고 학생들을 대상으로‘2022 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 개최한다.

이번 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는 공모 부문으로 고등 대상 과학진흥포스터 및 고등 대상 생활과학모범사례와 경진 부문으로 고 대상 융합과학과 과학토론이 진행된다. 융합과학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과학 기술 공학 인문 예술 수학 등의 융합적인 요소를 통해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또한, 과학토론은 청소년들이 과학적 의사소통 역량을 활용해 문제 발견, 분석 및 실천 가능한 대안을 도출해내는 종목이다.

고 대상 경진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총 6개의 팀은 9월 예정인 전국 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인 사고 역량을 길러줌과 동시에 전 국민의 과학기술문화 저변 확대 및 조성을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정부지원 하에 1983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 김상진 원장은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가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문제상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융합적 사고능력 및 창의적 문제 해결력 함양에 이바지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