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동영상을 제작해 614일부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강의는 대입전형과 지원전략에 관한 내용으로 대입 지원을 앞둔 학부모와 학생이 알아야 할 기본부터 실제 지원에 이르기까지 대학진학 길라잡이 역할을 하게 될 14개의 주제 총 45개의 영상을 9월까지 순차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14개 주제는 학교생활기록부 제대로 이해하기 대학수학능력시험 제대로 이해하기 대학과 전공 알고 선택하자! 대학입학전형 한 번에 이해하기 수시와 정시 대학의 모집요강 학생부교과전형, 이것부터! 학생부종합전형, 이것부터! 교대/초등교육 대입전형의 이해 경찰대/사관학교 바로알기 예체능계열 대입전형의 이해 이공계특성화대학 입학전형의 이해 의약학계열 대입전형의 이해 수시모집 지원 전 준비사항 정시모집 지원 전 준비사항 등이다.

입시 전형이 가장 앞선경찰대/사관학교 바로알기부터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업로드된다. 문의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710-0287)

강승민 학교교육과장은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나 대입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에게 대학입학을 위한 첫걸음부터 2023학년도 대입전형의 변화에 관한 올바른 입시정보를 제공해 자녀의 진학지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