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6일 도교육청에서 진행된 위촉식 (사진=도교육청 제공)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1226, 청 대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학생인권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2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는 △초등학생위원 9중학생위원 22고등학생위원 19명 등 총 50명으로 구성돼 임기 1년으로 내년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지역별, 학교급별, 성별 등을 고려해 43명의 위원을 공개 모집 선발했고, 다양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장애학생, 다문화가정학생, 학생선수 등 7명의 위원을 별도 선발

했다.학생인권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학생과 관련된 정책에 관한 의견 제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인권 조례 개정에 관한 의견 제시 △학생인권 실태조사에 대한 의견 제시 △학생인권 실천계획에 관한 의견 제시 △학생인권 증진 및 학생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에 관한 의견 제시 등 앞으로 교육감의 학생인권 증진과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 수립 과정에 학생들을 대표해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김광수 교육감은학생인권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제시하는 의견을 적극 수렴·반영해 학생인권 증진과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며,“독립된 삶의 주체인 생들이 학생 인권 문화 개선을 주체적으로 할 수 있도록 교육청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