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동홍초에서 진행

제주다문화교육센터에서는 8~ 9일까지 20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다문화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프로그램을 9, 동홍초등학교에서 진행했다.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는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와 학생 대상으로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 대상으로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 △자녀 입학 전 준비사항 △담임선생님과의 소통 방법 △학교생활을 위한 주의사항 및 가정학습 지도 방법 등을 안내했다.

1학년 다문화학생 대상으로 △초등학교에서 뭘 배울까? △하루 일과 알아보기 △학교 시설 둘러보고 이용 방법 익히기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켜야 할 수칙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했다.

제주다문화교육센터 관계자는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 학부모 및 학생이 방학 동안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미리 해서 학생들이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참여한 한 학부모는우리 아이가 학교에 가게 되어 걱정을 했었는데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을 알게 되었고, 직접 학교를 돌아보니 새로운 시설들도 알게 되어서 남은 기간에 입학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