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여성농민회.의원단, "평화 애호세력과 해군기지반대"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이하 전여농)와 전여농 의원단협의회는 노무현 정권과 김태환 도정은 제주해군기지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전여농 총연합와 전여농 의원단협의회는 28일 오전 10시 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노무현 정권은 한미  FTA협상에 이어 자신이 직접 지정한 세계 평화의 섬 제주도를 군사요새로 만들면서 제주도민의 목을 죄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전여농에서  김덕윤 회장, 한영미 정책위원장, 신지연 사무국장이, 의원단에서 현애자 국회의원, 김혜자 제주도의원, 김미영 경남도의원, 고송자 전남도의원 등이 참가했다.

단식 투쟁중인 현애자 의원을 격려하기 위해 내도한 이들은 노무현 대통령이 지난 제주평화포럼에서 냉전시대의 낡은 잣대로 해군기지가 필요하다고 밝히자마자 김태환 도지사는 기다렸다는 듯 국방부와 해군기지 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하겠다면서, 아무리 국가 정책사업이라고 하더라도 주민들의 의견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고 추진을 강행하는 것은 군사독재시대의 방식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후보지인 강정마을은 이제 마을 주민 대다수가 해군기지 건설을 반대하면서  유권자의 절반을 훌쩍 넘기는 700여명이 반대 서명에 참여했으며 서울로 상경해 청와대와 국방부, 제주도정을 향해 해군기지 철회를 촉구하는 목소리를 본격적으로 내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정이 이러함에도 청와대, 국방부, 김태환 도정이 추진을 강행한다면 제주도민들에게‘참여정부’는 ‘독재정부’로, ‘특별자치도’는 ‘군사특별도’로 각인되는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제주해군기지는 한미 해군의 중추기지가 될 것이며, 제주도는 국제분쟁지역으로 비화될 가능성이 아주 높아질 것이라면서,우리 여성농민은 전쟁과 폭력에 반대하고 평화를 사랑하기에, 제주를 분쟁과 갈등의 거점으로 전락시킬 제주 군사기지 추진을 결코 인정할 수 없으며 전국의 시민사회단체∙평화애호세력과 굳건히 연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