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산하 제주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단장 김혜란)이 제주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를 공모 중에 있다.

이번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은 자유주제 부문과 특정주제 부문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참여대상은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및 유관기관 종사자를 함하여 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별로 참여 가능하다.

수는 922()까지 가능하며, 제주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이메일(jejucsi2022@jeju.pass.or.kr)로 접수하면 된다.

청에 필요한 신청서 및 제안서 양식은 홈페이지(www.jejucsi.or.kr) 속하여 다운로드 하면 되며,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주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064-722-70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제안서 심사선정회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우수(1), 우수(1), 장려(1) 6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제주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김혜란단장은 제주도민의 사회서비스 욕구와 제주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신규 사회서비스를 발굴·개발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사회서비스 개발과 제공을 통해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정부 주도의 서비스 제공방식에서 탈피하여 지자체가 지역 특성 및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 발굴·기획하는 사업이다.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총 14개의 사업(영유아 및 아동·청소년 대상 5개 사업, 가족 대상 2개 사업, 장애인 대상 1개 사업, 성인 대상 3개 사업, 노인 대상 2개 사업, 청년대상 1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